사업소개
주요사업

주요사업 목표

"재단법인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은 나눔을 통한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세상, 아름다운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법인의 목적사업으로 다음의 사업들을 실행코자 합니다.

  • 첫째,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생활비 지원 사업
  • 둘째,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장학 사업
  • 셋째, 재해 및 재난 현장 복구 지원 사업
  • 넷째, 인도적 차원의 국제 구호 활동 사업
  • 다섯째, 세무사의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 사업

세부사업내용

1.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생활비 지원사업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에 해당되는 가구에 생계, 주거, 의료, 출산 및 장제 등의 기초생활지를 지원하여 기초생활 보장으로 자립의 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에 해당되는 가구로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부양능력이 없거나 부양 받을 수 없는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에게 기초생활 보장으로 자립의 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2.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장학사업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가정, 차상위계층 등)의 중ㆍ고ㆍ대학생들에게 등록금을 지원하여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고자 합니다.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가정, 차상위계층 등)의 중ㆍ고ㆍ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업 성취를 장려하고자 합니다.

3. 재해 및 재난 현장 복구 지원 사업 재해 및 재난은 한 사회가 제대로 작동할 수 없을 만큼의 심각한 인적, 경제적, 환경적 손실을 가져오는 것으로 재난에 대한 피해는 저소득층에서 가장 크게 나타납니다.
이들은 불행히도 재난에 대비할 역량이 없어 재난 발생 시 속수무책으로 당하기 마련입니다.
또한 재해 및 재난은 개발 중인 국가 내 투자 결과에 큰 피해를 입히고, 발전을 위한 자원을 재난 대응에 쓰게 만듦으로 빈곤 퇴치와 지속가능한 성장에 큰 방해물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재해 및 재난 현장 복구 지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층의 빠른 회복과 국가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4. 인도적 차원의 국제구호활동사업 자연재난이 자주 발생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와 만성적 재난이 계속되는 아프리카 등에 국제구호활동사업을 진행, 고통 받는 지역 사람들의 인권을 존중하며 그들이 희망을 갖고 자립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적 차원의 구호 및 지원활동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5. 세무사의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 사업 세무사의 전문성과 지역사회자원을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들을 발굴, 전파를 하여 지역주민, 지역사외 및 세무사들이 함께 서로의 미래가 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